default_setNet1_2

2020 소비 트렌드, 편리미엄(Convenience+Premium) 뷰티

기사승인 2020.03.24  18:37:45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키워드 ‘편리미엄’.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 편리함(convenience)이 곧 프리미엄(premium)으로 통하는 소비 성향을 일컫는 용어로 바쁜 현대인들의 수고를 덜어준다면 비용을 더 지불하고 라도 편리한 상품을 선호하는 요즘의 소비 트렌드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편리미엄의 타겟층은 밀레니얼 세대로, 이들은 ‘워라벨’을 추구하듯 시간이라는 개념이 다른 세대와는 다르게 해석되는데, 일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되지 않다고 느끼는 ‘시간 비곤’에 시달리며 이러한 소비 성향이 떠오른 것으로 보고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이러한 ‘편리미엄’ 추구는 다양한 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의류문화에서는 온라인을 주요 판매 채널로 두고, 식문화 또한 음식 배달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장을 보기도 한다. 뷰티 업계에서도 2020 새해 트렌드로 ‘편리미엄’이 떠오르자,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뷰티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   유용한 멀티 세니타이저
코로나 19 확산 속 더욱 폭발적 주목을 받았던 유랑의 ‘세니타이저’는 멀티 소독제 제품으로 손을 씻기 어려운 상황이나 손보다 세균이 많다고 알려진 휴대폰, 손잡이, 차량 핸들, 키보드 등 손이 많이 닿는 사물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실험 결과 대장균, 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에 대해 99.999% 살균력을 보여주며 곡물을 원료로 미생물∙효소에 의한 발효로 생산한 발효주정을 사용한 천연 살균제로 더욱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   귀차니즘을 위한 간편 톤업크림
바쁜 아침 시간 화장대 앞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을 줄여줄 수 있는 헉슬리의 ‘톤업크림 ; 스테이 선 세이프’는 캡슐이 터지며 보습부터 자외선차단, 톤 보정까지 가능한 톤업크림이다. 화이트 크림 제형을 롤링시키면 컬러 캡슐이 터지며 자연스러운 톤 보정을 도와줘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SPF50+ PA+++로 완벽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선인장 시드 오일이 함유되어 풍부한 보습감과 함께 부드러운 발림성까지 갖췄다.
 
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수분 에센스
작고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현대인들이 사무실이나 외부에서 메이크업 전, 후 모두 사용하기 간편한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에센스’는 순수한 수분 제형의 고농도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적은 양으로도 피부 깊숙이 보습을 채워주는 에센스 제품. 흑미 추출물 등의 천연유래 성분이 95% 이상 함유된 발효 에센스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한 손으로도 사용량을 조절하기 쉽게 디자인되어 소량만 발라주어도 화장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수분 보충을 해줄 수 있다. 더욱이, 하루하루원더만의 독자적인 발효 기술과 피부 지질 세포와 유사한 캡슐의 U.D.T 천연 리포좀 침투기술은 건강한 유효 성분을 피부에 진하게 흡수시켜 장시간 보습 효과를 자랑한다.
 

오주영 기자 ojy-womandaily@naver.com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