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TBS TV 광복절 프로그램... ‘잊지 말아야 할 역사’ ‘

기사승인 2020.08.13  18:04:38

공유
default_news_ad1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TBS TV가 다큐멘터리, 영화, 음악극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14일 (금) 밤 10시, <무비 컬렉션>에서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재조명하는 역사 영화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방송된다. 다큐멘터리와 극영화를 오가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의 시급함을 알리고 오늘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되새기게 하는 작품이다. 
 
광복절 당일인 15일 (토) 오전 11시에는 다큐멘터리 <죽어서도 차별받는 그들, 독립운동가 사후이야기>가 방송된다. 독립유공자 묘역의 관리 실태를 통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독립유공자에 대한 진정성 있는 사후 예우가 필요함을 역설한다. 
 
오후 4시 10분에는 봉오동 전투의 주역, 홍범도 장군의 인생을 담은 음악극 <극장 앞 독립군>이 방송된다. <극장 앞 독립군>은 봉오동 전투를 승리로 이끈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이 말년에 카자흐스탄 알마티 고려인촌의 한 극장 경비로 활동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극장 배우들과 함께 새로운 삶을 살다 간 홍범도 장군의 마지막을 담았다. 
 
나라를 빼앗긴 국민의 황망함을 대중가요, 모던 록, 국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표현했다. 친숙하고 몰입감 있는 극 구성으로 전쟁터와 극장이라는 서로 다른 공간을 매끄럽게 연결한 점이 돋보인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 유튜브 계정, TBS 앱(스마트폰)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류동완 기자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