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간] 초등 융합 사고력 수학 ‘올라’

기사승인 2021.07.14  20:31:21

공유
default_news_ad1
   

 융합 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CMS에듀, 대표 이충국)는 융합 사고력 수학 교재 ‘올라(HOLA)’ 시리즈 전권을 개발하고, 9일 시판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라는 초등학교 1~5학년 대상 융합 사고력 수학 교재다. CMS 사고력관 특강 교재로 사용하는 올라 1~4단계에 ‘올라 주니어’를 이달 새롭게 출간하면서 전권을 갖추게 됐으며 단계별 수·연산, 도형 각 1권으로 구성해 전체 10권이다.
 
올라는 CMS 사고력 수학 주제와 연결되는 수·연산과 도형 단원으로 구성된다. 각 단원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생활 소재 문제로 시작해, 개념을 융합·확장하기까지 사고력 발달 단계를 따라간다.
 
학생들은 문제 속에서 발견한 수학 개념에 관해 활발하게 이야기하고,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찾는다. 단순히 문제 해결에 머무르지 않고 단원별 대표 유형, 경시대회 빈출 문제, 틀리기 쉬운 문제 등 여러 문제를 접하면서 수학 개념을 확립한다.
 
나아가 수학 퍼즐·탐구 문제 등을 해결하며 두 가지 이상 개념을 융합적으로 활용하고, 서술·코딩·산출물 구상 등 창의성을 요구하는 문항을 해결하면서 자기만의 사고력 수학 포트폴리오도 갖출 수 있다.
 
이충국 씨엠에스에듀 대표는 “미래는 창의적 알고리즘을 생각하는 인재를 원한다”며 “올라는 수학적 개념을 다른 지식과 융합하고, 창의적 알고리즘으로 생각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올라 시리즈는 교보문고, 예스24, CMS 사고력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성환 기자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