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홈술닷컴,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로 리뉴얼

기사승인 2021.10.07  13:12:24

공유
default_news_ad1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 포천LB가 홈술닷컴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1월 문을 연 홈술닷컴은 코로나19 등의 상황으로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구매와 비대면 제품 수령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며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배상면주가 포천LB는 한국술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기존 자사 주류 판매 사이트로 운영하던 홈술닷컴의 시스템을 전면 리뉴얼하고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로 확장해 MZ세대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편으로 홈술닷컴에서는 배상면주가 제품뿐 아니라 해창주조, 술샘, 댄싱사이더 등 21개 한국술 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한국술 자체에 대한 소비자의 낮은 경험치를 끌어올리고, 브랜드에 따른 인지도 격차 문제를 해소해 한국술 산업 전반이 활성화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한국술 큐레이션 서비스 ‘홈술컬렉션’의 도입이다. 홈술컬렉션은 홈술닷컴의 큐레이터단이 다양한 한국술을 특징에 따라 분류해 제안하는 방식으로, 취향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매월 새로운 주제로 선보인다. 큐레이터단은 양조 전문가 및 주류 전문 마케터로 이뤄져 있으며, 제품을 직접 시음한 뒤 맛과 향 등을 분석해 컬렉션으로 구성한다. 
 
10월의 홈술컬렉션은 ‘무(無)아스파탐’을 주제로 기획됐다.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인 아스파탐을 사용하지 않고 쌀, 누룩, 물만으로 만든 전국 각지의 막걸리를 큐레이터단이 직접 시음해 엄선했다. 인공적인 단맛이 아닌 각 양조장의 제조 및 발효 과정에 따라 나타나는 고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홈술컬렉션에서는 막걸리의 가벼운 질감부터 묵직한 질감까지 느낄 수 있는 입문자용 ‘무(無)아스파탐 비기너’, 단맛보다 산미와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무(無)아스파탐 드라이’, 도수가 높고 무거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무(無)아스파탐 프로’ 등의 구성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고객이 구매 전 제품의 맛을 상상할 수 있도록 모든 판매 제품에 큐레이터의 상세한 맛 설명을 덧붙였으며, 당도, 산도, 탄산감 등을 분석한 ‘테이스팅 노트’를 기재해 맛을 수치화했다. 
 
기존의 ‘구독홈술’과 ‘오늘홈술’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한다. 구독홈술은 원하는 주기에 따라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홈술닷컴의 한국술 정기구독 서비스로, 구독경제에 익숙한 MZ세대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늘홈술은 지난해 10월, 주류업계 최초로 선보인 한국술 당일 배송 서비스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오후 9시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있으며, 현재 서울 전 지역과 경기 일부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다.
 
배상면주가 포천LB 관계자는 “디지털화에 익숙하지 않은 소규모 양조장이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릴 수 있도록 특색 있는 양조장을 발굴해 파트너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라며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한국술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강화해 한국술 산업 전체를 활성화 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