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안전한 가을 산행 위한 등산화 대거 출시

기사승인 2022.09.22  19:28:55

공유
default_news_ad1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면서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급격히 증가한 산행족은 9월말부터 단풍이 시작되면서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홀로 가볍게 하는 산행일지라도, 발에 잘 맞는 등산화는 갖춰 신어야 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가을 산행은 낙엽으로 인한 미끄러짐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도가 높아 초보부터 전문가들까지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줄 수 있는 등산화 선택이 중요하다”
 
이에 각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보아를 적용해 신고 벗기 편하면서 오랜 산행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가질 수 있는 가을 신제품을 출시했다.
 
  트렉스타 ‘코브라 서라운드 슈프림 GTX’
  
트렉스타 ‘코브라 서라운드 슈프림 GTX’ 는 고기능성 미드컷 등산화에 고어텍스(GORE-TEX) 서라운드 기술을 사용해 360도 전방향 방수 및 투습 기능으로 신발 내부온도를 쾌적하게 하여 어떠한 날씨와 장소에서도 발을 쾌적하고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이에 트렉스타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극대화 하기 위해 하이퍼그립의 새로운 아웃솔을 개발해 더 뛰어난 투습 기능으로 쾌적함과 통기성이 집중적으로 기능 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코브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디자인으로 특히 미드솔 전체에 설계되어 둘러싼 TPU와 측면부분을 색다르게 디자인하여 더욱 하드하고 프로텍션 기능을 높여줘 발을 보호해주며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트렉스타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적용함과 동시에 발목을 더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미드컷 디자인으로 발목 부분의 메시에 몰딩 처리를 통해 입체감을 주어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살렸다. 천연가죽을 사용해 착화감이 우수할뿐만 아니라 트렉스만의 BOA Custom Dial을 적용해 손쉽고 정교한 조작이 가능해 빠른 착화가 가능하고 발의 상태에 맞춘 정교한 피팅이 가능해 언제든 편안한 피팅감을 제공한다.
 
  K2 ‘레이븐’ 
 
K2만의 등산화 기술을 집약한 트레킹화로 가을철 산행 시 발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해준다. 바위가 많은 국내 산악 환경에 특화된 '엑스그립(X-grip)' 아웃솔로 최상의 접지력을 갖고 있어 거친 산길에서도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산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산행 시 과격한 움직임에도 발을 견고히 잡아주는 새로운 갑피 몰딩 NTS(NEW TRACTION SYSTEM) 설계로 부상을 방지해준다. 뛰어난 쿠셔닝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엑스폼을 미드솔에 적용해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것은 기본이다.
 
여기에 방수•방풍 및 투습 기능을 갖춘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를 사용해 장기간 신어도 발이 덥거나 갑갑하지 않도록 상태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주며, 와이어를 쉽게 조이고 풀 수 있는 보아 핏 시스템을 적용해 신고 벗기에 편하다. 갑피 부분에 천연 소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심플한 디자인에 감성적인 컬러감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하기 좋다.
 
  네파 ‘사나래 고어텍스’ 등산화
네파 ‘사나래 고어텍스’는 지난해 와디즈를 통해 1억5000만원 펀딩을 달성한 바 있는 한국인 맞춤형 멀티웨어 등산화다. 서양인에 비해 발볼 범위가 다양한 한국인만의 특징을 고려했다. 올해 선보이는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사이즈와 기능성,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 리뷰를 적극 반영했다. 
 
우선 소비자들 요청에 따라 기존에는 없었던 여성용 사이즈를 추가했다. 230부터 285까지 사이즈 선택 폭을 넓혔다. 안감에 친환경 고어텍스 플럭스 소재를 적용해 방수, 방풍, 투습 기능를 갖추고 내구성을 높였다. 발목 부분 안감에는 1.0mm의 부드러운 합성 피혁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을 강화, 아웃솔까지 한 가지 톤으로 통일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 관계자는 “가을 아웃도어를 대표하는 활동 중 하나인 가을 단풍 산행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신어도 발에 무리가 없고, 착화감 좋은 기능성 등산화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기능성은 물론 가벼운 무게감과 세련된 스타일로 실용성이 돋보이는 등산화와 함께 산뜻하고 안전한 가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주영 기자 ojy-womandaily@naver.com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