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연세유업, ‘리얼 검은약콩 두유’ 출시

기사승인 2022.11.29  19:53:07

공유
default_news_ad1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100% 국산 검은약콩을 함유한 ‘리얼 검은약콩 두유’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블랙푸드’라 불리는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성분을 담고 있으며 포만감도 갖춰 건강 관리에 관심을 두는 이들이 꾸준히 찾는 식품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이번 제품은 국내산 검은약콩액을 99.68% 담았다.
 
또한 이 제품에는 190mL 한 팩 기준으로 약 95알의 약콩이 담겨 있다. 약콩은 검은콩의 한 종류로 쥐눈이콩, 서목태로도 불리며 검은콩보다 크기는 작지만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될 만큼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다(상기 내용은 원료적 특성에 대한 설명이다).
 
연세유업은 약콩을 통째로 가는 맷돌 방식의 제조방식을 사용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진하고 고소한 맛은 한층 더 높였다.
 
리얼 검은약콩 두유는 식품첨가물을 배제하고 소금과 해조분말(해조칼슘)만을 사용해 맛을 냈으며 식품첨가물을 넣지 않아 검은약콩의 정직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당분과 식품첨가물 걱정 없이 남녀노소 모두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190mL 한 팩 기준 열량은 70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플라스틱 빨대가 아닌 종이 빨대를 활용해 영양과 맛 그리고 환경까지 모두 신경 썼다. 해당 제품은 연세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연세유업은 검은약콩의 영양소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이 식품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은 만큼 검은약콩의 맛도 그대로 살렸다며,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분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고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