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트렉스타, 아웃도어 전시회 ‘ISPO 뮌헨 2022’ 서 인기

기사승인 2022.11.30  17:45:53

공유
default_news_ad1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대표이사 권동칠)가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아웃도어 박람회인 ‘ISPO 뮌헨 2022’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SPO 뮌헨 2022’는 코로나 19 펜데믹 이후 2년만에 열리는 세계 최대 아웃도어 박람회로 50여 개국 2700여개 업체와 120여 개국 8만4천명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대규모 박람회다.
 
트렉스타는 이번 박람회에서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환경문제와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 및 개선 하고자 실시 하고 있는 ‘We care’ 캠페인을 이번 전시 컨셉으로 크롬을 쓰지 않은 가죽과 재생 소재로 가공한 아웃솔, 인솔 등 신발에 들어가는 재료 대부분을 친환경 소재로 만든 ‘Tiger GTX’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Tiger GTX’는 수질과 토양오염에 치명적인 크롬을 사용하지 않은 가죽과 재활용EVA 소재의 중창, 재활용 고무로 만든 아웃솔, 바다에 버려진 해양 플라스틱을 소재로 한 나일론 원단 등을 사용한 친환경 신발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신발뿐만 아니라 의류도 대규모로 전시하고 있는데 국내와 북유럽에서 인기 있었던 제품뿐만 아니라 친환경 컬렉션인 ‘752 라인’ 의류 제품들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752라인은 CO2 발생을 최소화한 제조공정과 리사이클 플라스틱 원료의 원단, 친환경 발수제(PFC 프리•C0발수제)를 사용한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트렉스타의 고유 기술이 담긴 신발과 의류, 친환경 소재 제품을 대거 선보여 역대급 규모로 치러지고 있다.
 
트렉스타는 순수 기술력과 제품으로 승부를 걸 수 있는 유럽시장에 매력을 느껴 약15년 전에 유럽시장에 진출하였고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 국내매출 대비 유럽시장에서의 매출이 약 3배 이상으로 국내보다 유럽시장에서 더 인기가 있으며 유럽뿐만 아니라 북미•남미•아시아 등 전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수출 주도형 기업이다. 
 
트렉스타는 이번 ‘ISPO 뮌헨 2022’ 박람회에서 독일, 영국, 오스트리아, 스위스, 폴란드,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등 여러 유럽 국가들과 미팅이 진행되고 있으며 전 유럽에서 트렉스타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유통채널을 강화 하고 있다. 특히 독일에서 1,200개의 신발 스토어를 운영중인 SABU와 약 3,000개 스토어를 운영중인 Inter Sports와의 계약을 통해 내년 가을부터 트렉스타 제품을 본격 유통할 계획이다. 세계최대 아웃도어 박람회가 독일에서 열릴 만큼 독일아웃도어 시장은 특별한 곳이며, 아웃도어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어 트렉스타의 독일시장 확대는 큰 의미가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발 뿐만 아니라 북유럽에서 검증된 트렉스타의 의류를 바탕으로 아웃도어의 본고장인 독일과 유럽 전체로 의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의 다양화와 신제품 개발에 힘써온 트렉스타는 코로나 19로 글로벌 아웃도어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아웃도어 수요 급증과 지난 10년 동안 유럽시장에서 트렉스타의 제품성과 디자인 등 품질에 대한 호평을 바탕으로 실제 북유럽 시장에서 2021년 대비 두 배의 성장률을 기록할 만큼 높은 신장세를 이루었으며, 유럽 시장에서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등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지난해 해외 수출 48% 신장률을 달성하였고, 내년도 올 해 보다 약 30%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트렉스타는 앞으로도 꾸준한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2025년 아시아 1위, 글로벌 5위 브랜드로 도약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트렉스타 관계자는 “이번 ‘ISPO 뮌헨 2022’ 박람회를 통해 세계 각국 바이어들과 참관객들에게 트렉스타 고유의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신발과 의류 제품들을 선보이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트렉스타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어서 영광스럽다”며 "트렉스타의 뛰어난 기술력과 도전 정신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유럽 전 지역과 해외시장 수출량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다져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주영 기자 ojy-womandaily@naver.com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