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간] 엄 선생의 작문시간

기사승인 2023.01.19  19:56:43

공유
default_news_ad1
   

 좋은땅출판사가 ‘엄 선생의 작문시간’을 펴냈다.

 
엄 선생의 작문시간은 저자 엄대용의 4번째 책이다. 이전에 출간했던 ‘옐로카드 받는 학교’, ‘호학선생의 창’, ‘교육강국 그 길에는’에 버금가는 열정을 쏟은 수필집이다. 이 책은 총 3개의 큰 주제인 △제1장 나의 발견 그 기쁨 △제2장 인간관계의 미학(美學) △제3장 생애(生涯) 남겨야 할 것들을 중심으로 장마다 9개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경험을 돈으로 살 수 없듯이 삶을 살아가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을 경험으로 보았다. 이처럼 그의 생애에서 얻은 값진 경험의 이야기가 묻혀 버리는 걸 손실이라 생각해 후세들의 삶의 디딤돌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저자는 “교육의 힘은 위대하다. 교육은 보지 못함을 보게 하고 듣지 못함을 듣게 하며 말하지 못함을 말하게 한다. 또 느끼지 못함을 느끼게 하고 행동하지 못함을 행동하게 한다”고 말한다. 한평생 교육자로 살아온 만큼 그는 교육자 시선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 각 주제에 대한 저자의 사유와 이론, 일화 등 다양한 삶에 대해 저자만의 시선으로 자유롭게 해석하고 있다. 세상 어느 한구석에서도 배울 점을 찾아내는 저자처럼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세상을 배우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엄 선생의 작문시간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