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발광엔터테인먼트, 기획공연 ‘얘들아~ 쌈 구경 가자’

기사승인 2023.06.05  20:55:24

공유
default_news_ad1
   

  2023년 한국잡월드 기획공연단체인 발광엔터테인먼트가 6월 3일부터 매주 토요일 11시와 2시에 공연하는 전통액션연희극 ‘얘들아~ 쌈 구경 가자!’를 나래울극장에 올렸다.

 
전통액션연희극 ‘얘들아~ 쌈 구경 가자!’는 발광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작품으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구경 중에 으뜸이라는 ‘싸움’을 소재로 한다. 관객들의 응원싸움을 시작으로 택견싸움, 버나싸움, 살판싸움, 장단싸움까지 하나의 공연을 통해 온갖 싸움을 구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자극적이고, 파괴적인 싸움이 아니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상생의 싸움판에는 국가대표 택견꾼들이 직접 출연한다. 또 제16회 딤프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연기상을 수상한 박병건 배우가 주연으로 캐스팅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이지수 실장은 “우리의 전통문화는 오래됐기 때문에 좋은 게 아니라, 좋기 때문에 오래된 것”이라며 “글로벌 시대에 대한민국에 필요한 인재는, 우리 문화의 진가를 제대로 알릴 청소년들이다. 전통문화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그 고유성과 독창성을 발전시켜야 할 청소년들에게 이 공연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얘들아, 쌈 구경 가자’에 주연으로 출연하는 박병건 배우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택견, 그리고 우리 음악을 통해 대한민국 전통문화만의 멋, 흥, 신명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이 준비했다. 공연장을 찾은 가족 모두에게 특별한 공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4년에 창단한 발광엔터테인먼트는 택견, 탈춤, 살판 등 전통의 몸짓을 공연 예술화해 무대에 올리고 있는 전문예술단체이다. 국무총리상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프랑스, 가봉 등에 대한민국 전통문화의 특수성을 공연예술이라는 보편성에 녹여내어 알리고 있다.
 
2023년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 기획공연으로 진행되는 전통액션연희극 ‘얘들아~ 쌈 구경 가자!’는 인터파크티켓과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평일 단체관람은 발광엔터테인먼트로 문의하면 된다.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