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연극 <너의 왼손이 나의 왼손과 그의 왼손을 잡을 때>

기사승인 2023.06.09  16:38:52

공유
default_news_ad1
   

 두산아트센터는 ‘두산인문극장 2023: Age, Age, Age 나이, 세대, 시대’ 마지막 공연, 연극 <너의 왼손이 나의 왼손과 그의 왼손을 잡을 때>를 6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두산아트센터 Space111에서 진행한다.

 
연극 <너의 왼손이 나의 왼손과 그의 왼손을 잡을 때>는 40일간 이어진 화재로 전 세계가 불타고 있는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한다.
동물과 식물, 인간 종(種)을 대피시키기 위해 8대의 배가 바다로 출항하지만, 모든 종자가 그 선택을 받을 수 없기에 탑승객들은 생존을 위한 경기를 치른다.
한편, 동아시아에서 출발한 판도(PANDO)호에는 한국의 과학보육원 ‘리틀 노벨스’ 동기생인 노벨상 수상자 물리학자 메이, 식물학자 에이프릴, 미국 공군 악토버가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한다.
 
2021년 백상예술대상 ‘젊은연극상’을 수상한 정진새가 극작과 연출을 맡고, 영상작가 백종관, 작곡가 카입(Kayip)이 희곡 개발을 위한 사전 리서치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정진새(작/연출)는 다소 암울할 수 있는 인류세의 위기에 대해 SF적인 상상력과 특유의 냉소적 유머를 더했다.
극장을 찾은 관객들은 ‘인류는 공존을 위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혹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라는 질문과 마주하게 될 것이다.
 
배우 김승언, 최희진, 황은후, 김준우, 전선우, 권은혜, 김정화, 유다예는 리틀 노벨스 동기생 물리학자, 식물학자, 군인 등의 인간과
AI, 인간형 로봇, 반인반로봇, 캐릭터 인형 등 비인간 역할을 연기한다. 이 외에도 고사리, 느티나무, 잣나무 씨앗 등 다양한 식물들도 함께 등장한다.
 
이번 공연은 관람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접근성(배리어 프리) 추가사항을 제공한다. ▲7월 7일(금), 8일(토), 9일(일)에는 수어 통역사가 무대 위에서 배우의 대사를 실시간 통역하는 수어통역을 진행한다.
동 기간에 대사 및 소리 정보가 포함된 한글 자막 해설을 제공하며, 공연 장면의 전환이나 인물의 등•퇴장, 표정, 몸짓 그리고 대사 없이 처리되는 장면에 대해 음성해설로 제공한다.
▲전 회차 관람 전 공연의 무대 모형을 직접 만지며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감각 경험을 할 수 있는 무대모형 터치 투어를 진행한다.
작품 소개, 무대나 조명 등 시각적 요소들을 미리 인지할 수 있도록 음성과 텍스트 형식의 음성소개 자료를 제공한다.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관람 당일 로비에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연 예매는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온라인)와 인터파크(온라인, 전화)에서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정가 35,000원, 두산아트센터 회원 28,000원, 20대 21,000원, 장애인 10,000원, 10대/60대이상 10,000원이다. 문의 두산아트센터 02-708-5001 doosanartcenter.com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