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LG생활건강, 비욘드 바디제품 2종 ‘저탄소 ’ 인증

기사승인 2023.09.14  19:21:45

공유
default_news_ad1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판매 중인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제품 2종이 환경부로부터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저탄소 인증 제품은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 중 연료·원료 대체나 공정 개선 등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달성해 인증받은 제품이다. 환경성적표지는 원료 채취 단계부터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
 
이번에 인증받은 저탄소 제품은 ‘비욘드 딥 모이스처 크리미 바디워시’와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2종이다. 두 제품의 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PCR·Post-Consumer Recycled)이 98.5% 들어간 페트(PET)로 제작됐다. 또한 생산 단계부터 전력과 물 사용량을 줄이는 등 탄소 배출량을 평균 9.4% 이상 감축했다. 특히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은 바디로션 품목 중 국내 최초로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비욘드는 딥 모이스처 바디제품 2종 외에도 세트 품목에 재생 플라스틱 30%를 사용한 포밍(속 포장재)을 적용하고, 화장품 분리배출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플라스틱은 적게, 우리 일상은 종이로도 충분히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브랜드 철학인 ‘행동하는 클린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연구개발 단계부터 클린뷰티의 가치를 적극 반영한 결과 비욘드 바디제품이 저탄소 인증을 받았다면서, 앞으로 빌리프/더페이스샵/피지오겔 등으로 확대해 클린뷰티 철학을 내재화한 제품들을 지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지난해부터 클린뷰티 가치를 항목별로 세분화한 정량적 측정 기준인 ‘클린뷰티 지수(Clean Beauty Index)’를 도입해 클린뷰티 역량을 높여가고 있다.

오주영 기자 ojy-womandaily@naver.com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