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하림, 이탈리안 홈스토랑 다이닝 레시피 소개

기사승인 2024.02.01  19:11:11

공유
default_news_ad1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집에서 근사한 이탈리안 다이닝 한상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지난달 26일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이탈리안 요리 전문 유성진 셰프와 함께 진행한 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은 레시피들이다.

 
△리소토 △앤초비 파스타 △크림소스 스테이크 등 집에서 만들기 어려울 것 같은 요리를 하림 육수와 치킨스톡을 사용해 손쉽게 뛰어난 맛으로 완성하는 점이 특징이다.
 
새콤달콤한 토마토 챔 리소토
 
따로 육수를 만들 필요 없이 국내산 냉장 닭뼈와 닭발로 진하게 우려낸 ‘하림 순수한 맑은 닭육수’를 부어 만드는 리소토다. 닭육수의 깊은 맛에 보리의 톡톡한 식감과 토마토소스의 새콤달콤함이 어우러져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닭가슴살햄 ‘챔’을 넣으면 간단하게 단백질까지 보충할 수 있다.
 
· 재료: 하림 닭가슴살햄 챔 100g, 하림 순수한 맑은 닭육수 200mL 한 컵, 보리쌀 50g, 토마토소스 200g, 마늘 2쪽, 올리브오일 1큰술, 마늘쫑 조금, 소금과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중불로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5mm로 깍둑썰기한 챔을 튀기듯 바삭하게 굽는다.
2. 챔을 그릇에 옮겨 놓고 팬에 으깬 마늘을 넣어 볶다가 기름에 마늘 향이 배면 불린 보리쌀을 넣는다.
3. 보리쌀을 볶는 중간중간 닭육수를 넣어주고, 보리쌀이 80% 정도 익으면 토마토소스와 구워 둔 챔을 넣어 볶듯이 마저 끓여준다.
4. 소금과 후추로 살짝 간을 해서 그릇에 담고 작게 썰어낸 마늘쫑을 올려 완성한다.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