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간] 포도나무 영어공부

기사승인 2024.04.09  20:24:39

공유
default_news_ad1
   

 좋은땅출판사가 ‘포도나무 영어공부’를 펴냈다.

 
미드 보기, 영어 원서 읽기, 전화영어 등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다. 심지어는 AI까지 영어공부에 동원된다. 영어 교재 ‘포도나무 영어공부’를 집필한 미국 생활 40년 차 영어 선생님인 저자는 영어를 배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먼저 기본 문법을 숙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영어는 문장의 구성과 어순을 이해하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네 분야가 동시에 향상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기본 문법을 숙지한 후 회화로 나아가는 방향으로 구성돼 있다. △제1장 문법 편에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문법이 정리돼 있다. 이 부분을 반복해 숙지하면 영어실력의 토대가 된다. △제2장 동사 편에는 미국인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97개의 동사를 모아 놓았다. 동사는 문장의 형식과 문형을 결정하므로 매우 중요하다. 책에서 동사의 예문들을 공부함으로써 유창하고 수준 높은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제3장 회화 편에서는 미국인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나누는 11가지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미국인들의 문화와 정서를 배우며 유창한 회화가 가능해진다. △제4장 100개의 질문들 편에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간단한 문답들을 수록했다. 질문에 대한 대답과 비슷한 의미의 대체 표현들도 수록해 다양한 표현을 익힐 수 있게 했다. △제5장 필수 단어 편에는 필수 명사 399개, 필수 동사 318개, 필수 형용사 329개, 부사 144개를 수록했다. 많은 단어와 문장들을 두서없이 외우는 것보다는 필수 단어들을 먼저 외움으로써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저자는 우리나라 중학교 수준의 문법과 기본단어 1000개 정도를 알고 있으면 누구나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다고 말한다. ‘포도나무 영어공부’에는 필수 문법, 기본 동사의 활용과 예문들, 상황별 회화, 영어 능숙도 향상을 위한 질문과 대답, 반드시 알아야 할 1000개의 필수 단어 등 영어 공부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 있어 이 책 한 권만으로 누구나 쉽게 빠른 시일 내에 영어 실력이 능통해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포도나무 영어공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