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풀무원푸드머스, 건강음료 ‘튼튼조아’, ‘쑥쑥조아’ 출시

기사승인 2021.11.10  17:49:21

공유
default_news_ad1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의 영유아 맞춤형 전문 브랜드인 ‘풀스키즈’가 어린이를 위한 기능성 표시 음료(일반식품) ‘조아’ 2종(튼튼조아, 쑥쑥조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풀스키즈 ‘조아(좋아)’ 시리즈 신제품 ‘튼튼조아’와 ‘쑥쑥조아’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어린이에게 필요한 기능성 성분이 함유돼 영양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잡았다. ‘튼튼조아’는 하루 한 팩으로 면역력과 장 건강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고, ‘쑥쑥조아’는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
 
‘튼튼조아’에는 면역력과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알로에겔’을 담았다. 여기에 백(청)포도와 사과농축액 등 과일 본연의 단맛을 첨가해 새콤달콤한 청포도와 알로에 주스 맛을 느낄 수 있다.
‘쑥쑥조아’에는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담고, 요거트 분말 등을 첨가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부드럽고 달콤한 밀키맛을 구현했다.
 
패키지에는 넷플릭스 키즈채널 한국 1위, 북미 톱10에 오른 바 있는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인기 캐릭터 ‘브레드’와 ‘윌크’를 크게 배치해 친근함을 높였다. 또 ‘안전캡’을 통해 뚜껑 삼킴을 예방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스스로 쉽고 안전하게 개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은 과채주스(튼튼조아)와 혼합음료(쑥쑥조아)로 어린이 품질인증 기준 요건을 충족하여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것도 특징이다. HACCP 인증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되어 믿고 마실 수 있다.
 
‘조아’ 시리즈 2종은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통해 판매된다. 유통기한은 실온 보관 시 1년까지 보관 가능하며 냉장 보관하면 더욱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연민정 음료 PM(Product Manager)은 “코로나19와 인스턴트 음식 섭취 증가로 아이들의 기초 건강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맛있는 음료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담은 건강 간식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의 ‘조아’ 시리즈에 표기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에 따른다. 이 제도는 과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식품도 과학적 근거가 있다면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있게 한 제도다.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