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간] 한국 대통령의 길道

기사승인 2021.12.03  18:27:13

공유
default_news_ad1
   

 도서출판 북그루는 임시 세계정부 상임의장 겸 경영지도사인 백진우 작가가 집필한 국민=GDP 5만불 진짜 주인의 꿈 ‘한국 대통령의 길道’을 출간했다.

 
2022년 3월 9일 대한민국이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향한 후보들의 레이스가 시작됐다. 그런데 선뜻 찍고 싶은 후보가 그다지 보이지 않는다. 왜일까? ‘국가 비전과 목표, 전략의 체계적인 제시’가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은 국가 비전과 ‘한국의 꿈(夢)’, 국가적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9가지 전략이 제시됐다. ‘600만 소상공인·자영업, 어떻게 살릴 것인가?’에 해답을 비롯해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청년 등의 실업·일자리 창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제시됐다.
 
특히 여성들의 관심이 많은 육아·보육 문제에서 해방되고, 국민 약 44%에 해당하는 무주택자들이 건축비만 부담하는 ‘공공토지 임대부 아파트’ 공급을 위한 ‘산지(山地) 간척(干拓)사업과 녹지 총량제’ 등의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국민들이 어떤 문제이든 스스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전문가들이 분석해 공동체의 집단지성으로 우선순위를 정하고, 예산 사정 등 여건에 따라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시행할 수 있는 ‘국가사회혁신국민토론광장’을 제도화하는 방안을 담아냈다.
 
이 제도를 통해 국가의 행정·입법·사법 등 모든 조직을 디지털·메타버스(Metaverse) 시대에 걸맞게 혁신해, 국가 예산(일반회계예산+특별회계예산)의 30%-50%(약 300조원-500조원) 절감을 통해 ‘국민소득보전제도’ 및 ‘국가고용유지책임제’ 등의 재원으로 사용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이 밖에 답보 상태에 있는 ‘북핵(北核) 해결 방안’ 및 ‘지구촌 세계 통일 방안’이 제시됐고, 대한민국이 세계중심 국가로 새롭게 다가오는 ‘황금문명을 선도’하는 ‘한국의 꿈(夢)’을 제시했다. 또한 여야 유력 후보들이 대통령감으로 부족하다는 일부의 평가를 받으며 ‘비호감 대선’이란 말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대통령의 길道’ 책은 실천적 필요성을 강조하며 국민이 GDP 5만불의 진짜 주인 된 세계중심 국가 건설지침서로써 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 대통령의 길道’ 목차 제1부는 국가 사회적 난제의 해결방안 1. 국가사회시스템혁신 국민토론광장의 신설 / 2. 소상공인·자영업, 어떻게 살릴 것인가? / 3. 국가고용관리제의 제안 / 4. 산지(山地) 간척(?)과 녹지 총량제 / 5. 탄소중립·ESG 정부 운영 시스템의 제안 / 6. 세계(연방)정부 통일 방안의 제시 / 7. 세계중심 국가로 가는 길 등으로 구성됐다.
 
제2부는 골목상권 공동경영협업체 운동의 횃불 1. 거시적 발상의 대 전환 / 2. 제2의 새마을 운동-골목상권 공동경영협업체 운동 / 3. 제3세대 협동조합의 정체성과 진로 / 4. 자본주의의 한계 극복의 길 / 5. 자영업 한류(韓流)를 향하여 등이다.
 
제3부는 ‘한국의 꿈(夢)’은 없는가? 1. 한국인의 꿈 / 2. 북한 인민과의 동행 전략 / 3. 내 손바닥에 지구(地球)를 올려놓으라 / 4. 북한 포용을 통한 글로벌 홍익 리더쉽 / 5. 북한의 활용가치 / 6. 문명 대 전환기의 선점 / 7. 지구 기후변화의 공포 / 8. 세계 경제와 단일 통화 / 9. 제4차 산업혁명과 황금문명 / 10. 인도적 공조(共調)주의 / 10-1. 새로운 철학·이념의 필요성 / 10-2. 인도적 공조주의 경제 / 11. 새 문명의 메신저 출현 / 12. 한민족의 역사적 소명(召命) / 13. 영성(靈性) 혁명의 선도 / 14. 임시 세계정부의 선도 / 14-1. 유럽연합(EU)의 벤치마킹 / 14-2. 임시 세계정부의 비전과 선언문 / 15. 초(超)종교 시대의 종교 / 16. 문제의 창의적 해결과 인간개화 / 17. 인간은 곧 작은 조물주 / 17-1. 작은 조물주의 시(詩) / 17-2. 탄생 배경 / 17-3. 우주의식과 시각 / 17-4. 영력(靈力)폭탄 / 17-5. 현대판 여의주 / 17-6. 개체와 전체의 창조적 완성 / 17-7. 알에서 깨어난 새 인류 등으로 구성됐다.
 

윤성환 기자 ysh@womandaily.co.kr

<저작권자 © 우먼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